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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서브컬쳐 미소녀 블렌더 공부일지 #4 블루아카이브 아즈사 인체 완성

by Olafo## 2023. 7. 10.

일단 캐릭터는 블루 아카이브의 아즈사를 선정해서 제작했다.

블루아카이브 아즈사 레퍼런스

기본 표정이 입을 살짝 오므리고 있어서 모델링도 그렇게 했는데... 나중에 다른 표정도 표현하려면 그냥 웃거나 일자 입으로 만드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영상보다가 뭐 리토폴로지 라인(?) 선을 깔끔하게 맞춰야 한다고 했는데, 아마 그게 근육 움직임 선이지 않을까 싶었다. 

 

[현재 진행상황]

mmCG님의 튜토리얼 영상을 응용하면서 T자 모양의 인체를 제작했다.

개인적으로 허벅지쪽의 볼륨감이 아쉽다. 다음엔 미소녀 인체비율을 다른 레퍼런스로 찾아서 봐야겠다.

튜토리얼을 잘 따라가니 그래도 괜찮은 모델링이 나오는 것 같다.

25분짜리 40분짜리 영상 하나를 최대한 비슷하게 따라하려면 하루가 다 지나가서 시간은 엄청 잘 간다!!!

mmCG님 튜토리얼 영상 6단계까지 완료하면 이렇게 인체 모델링을 만들 수 있다.

 

 

[얼굴]

1.준비

얼굴 레퍼런스를 구해서 투명도를 줘 트레이싱 하는 느낌으로 둔다.

 

2.

먼저 버택스 8 원(circle)을 추가하여 목 두께를 맞춘다.

버택스를 8로 하는 이유는 최대한 버택스를 줄이면서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이다.

 

3.눈(1)

다시 버8원(버택스 8 원 줄임말)을 추가하고 회전, z축 축소 조정하여 레퍼런스에 있는 눈 크기와 모양을 맞춘다. 이때 눈의 윗선은 윗 속눈썹 중간라인에 맞춘다. 그리고 버택스의 x축 위치를 동일하게 한다.(단축키SX0) (미소녀 눈비율은 보통 눈과 눈 사이에 눈 하나가 들어가는 정도이다.)

 

4.입

버8원을 추가하고 회전하고 SY로 조정하여 평평한 입모양으로 맞춘다. 

 

5. 연필(anotate)로 프론트뷰(오른쪽 키보드 숫자1), 사이드뷰(오른쪽 키보드 숫자3)에 정수리 위치를 표시한다.

보통 블렌더 안 큰 정사각형 대각선을 연결했을때 위치가 이마 위치이고 대각선 1.4, 5로 연결한 곳이 뒤통수 위치이다.

눈 입을 전체 선택하여 사이드뷰에서 위치를 옮겨준다. 세로선 기준으로 눈은 이마보다 작은 네모 하나 뒤에 위치하고 입은 이마보다 네모 반개 앞에 위치한다.

 

6.미러모드

에디트 모드에서 왼쪽 절반의 버택스를 제거하고 모디파이어(왼쪽바의 렌치모양 메뉴)로 미러를 적용한다. 

 

7.얼굴윤곽(1)

컨트롤을 누르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버택스를 생성할 수 있다. 순서대로 [눈옆 - 단축키 E누르고 앞 턱 - 서브디바이드로 버택스 만들고 옆턱 이동 -  앞턱, 옆턱 사이 서브디바이드로 나누고 조정 - 다시 서브디바이드하여 윤곽 살리게끔 턱과 가깝게 버택스 하나 더 만들기 - 광대쪽 서브디바이드] 

 

8.눈(2)

탑뷰(오른쪽 키보드 숫자7)로 프로포셔널 에디팅을 키고 GY를 눌러서 눈과 입에 기울기를 준다.  대략적 기울기 [  ___-- ` ]

 

9.얼굴윤곽(2)

사이드뷰(오른쪽 키보드 숫자3)에서  프로포셔널 에디팅을 키고 앞턱을 눈 시작선 있는 곳으로 버택스를 이동시킨다.

탑뷰로 이동하여 앞턱옆 버택스를 GY로 앞으로 이동시킨다.

 

여기까지가 튜토리얼 1편의 12분까지의 대략적인 내용이다. 다음 내용정리는 다음 포스팅에 요약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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